클럽선택 Tip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회원메뉴

GOLF PARTNER KOREA GOLF CLUB RENTAL SERVICE


클럽선택 Tip 목록

거리별 클럽 선택 방법

라운드 할 때는 최고 14개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초심자는 우선 12개를 기준으로 모읍시다.

추천의 조합은 운전자가 1개, 페어웨이 우드가 5W, 7W의 2개, 아이언이 5~9번까지 5개, 웨지가 PW, AW, SW의 3개, 퍼팅이 1개의 12개입니다.

초심자는 3번, 4번 아이언은 취급하기 어렵기 때문에 숙달할 때까지 안 넣는 게 낫겠죠.

그럼 우선 각 클럽의 특징과 선택 방법을 해설합니다.

드라이버 클럽 선택방법

제1번째에 사용하기 위하여 가장 거리가 나오는데 다른 클럽보다 길었고 중심에 맞히기가 어려운 클럽입니다.

  1. 샤프트의 길이
    긴 클럽은 중심에 맞히기가 힘들어 초심자는 45인치 이하의 것을 고를까요.
  2. 헤드의 크기와 무게
    헤드가 크다고 스위트 영역이 넓어지고 미스를 커버하고 주므로 헤드는 400cc, 460cc의 큰 것을 고를까요.무게는 조금 중메이 추천합니다.
    일반 남성의 경우 295~315그램 정도가 추천합니다.
  3. 타구 면(로프트)의 각도
    타구 면은 10도 이하라고 공이 오르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초심자는 10도 이상의 클럽이 좋겠지요.
우드 클럽 선택방법

주로 거리를 남겼다 2타째로 사용하는 것으로 3W, 4W, 5W, 7W와 숫자로 나누어 숫자가 작을수록 거리가 내기 쉽게 공이 올라오기 힘들어지는 숫자가 커질수록 공이 오르기 쉽게, 거리가 나오기 어려워집니다.

  1. 조합
    초심자는 5W와 7W의 조합이 사용하기 쉽게 추천합니다. 5W는 3W에 비하면 비거리는 나오지 않지만 타구 면이 18도 안팎이어서 공을 올리기 쉬운 조성이 되고 있습니다.
    또 드라이버와 FW는 브랜드나 헤드 크기 샤프트의 딱딱함을 갖추고 있는 것이 느낌이 좋아 쓰기 쉬운 것입니다.
  2. 무게
    초보자는 너무 가볍게 클럽보다 약간 중메가 추천입니다.
    일반 남성의 경우 5W는 310~330그램, 7W는 315~335그램 정도를 추천합니다.
유틸리티 클럽 선택방법

유틸리티는 페어웨이 우드와 아이언의 중간형으로 연결한 클럽이 이상적입니다.
유틸리티가 롱 아이언보다 공이 오르기 쉽게 치기 쉽게 초보자에게 추천합니다.

  1. 타구면의 각도
    유틸리티를 선택할 때는 타구 면의 각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비거리가 아이언과 페어웨이 우드라고 쓰고 버리기도 합니다.자신에게 필요한 비거리를 생각하고 고를까요.
  2. 샤프트
    샤프트의 강도는 드라이버와 아이언 등과 함께 분이 다른 클럽 느낌이 좋아 쓰기 쉬운 것입니다.
아이언 클럽 선택 방법

그린을 노릴 때 사용하는 클럽입니다.아이언에는 3~9번까지 있으며 숫자가 작을수록 거리가 내기 쉽게 공이 오르 나오기 어렵게 되어있다.
또 숫자가 커질수록 공이 오르기 쉽게, 거리가 나오기 어려워집니다.

  1. 종류
    아이언은 주류가 되고 있는 캐비티 타입이 추천합니다.
    캐비티 타입은 아이언 헤드부의 배면이 요상이 된 것으로, 스위트 에리어가 넓기 때문에 공이 오르기 쉽게 쳐잘못 실수도 깎아 줍니다.
  2. 무게
    초보자는 너무 가볍게 클럽보다 약간 중메가 추천입니다.
    일반 남성의 경우 370~410그램(5번 아이언)정도가 좋겠죠.
  3. 샤프트
    너무 무거운 클럽은 초심자에게 다루기 어렵게 되므로 힘에 자신 있는 분이 아니면, 카본 샤프트를 뽑는게 좋겠어요.
웨지 클럽 선택방법

웨지에는 샌드 웨지(SW)접근 웨지(AW)피칭 웨지(PW)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AW, PW는 페어웨이에서 그린에 올릴 때 SW는 벙커 등에서 사용합니다.

  1. 타구 면(로프트)의 각도
    AW는 50~52번, SW는 56~58도가 기준.그리고 AW와 SW(페이스 면의 각도)차이가 6도 안팎이 되게 구입하면 거리에 따라 치기 편할수 있습니다.
  2. 조합
    아이언과 헤드의 크기, 샤프트의 딱딱함을 갖추면 느낌이 좋아 쓰기 쉬운 것입니다.
  3. 샤프트
    웨지(AW, SW)은 컨트롤이 요구하는 클럽이어서 아이언보다 무거운 편인 샤프트가 클럽을 느긋하게 흔들리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퍼터 클럽 선택방법

퍼터는 우드, 아이언과 달리 주로 그린 위에서 공을 컵에 넣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퍼터는 거리감과 방향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1. 형상
    퍼터의 형상은 대략적으로 나누어 L자형, T형 외에 어묵 형상의 말레형 등이 있습니다.초심자에게는 친 볼의 직진성이 높은 맬릿 형이 추천합니다.
  2. 길이
    일반적으로 남자에서 33~34인치, 여성 32~33인치의 퍼팅이 선호되고 있지만 퍼터의 간택은 실제로 손에 들고 모습을 싼 길이를 고를까요.

회사명 (주)골프파트너코리아(JKY) 대표 김태은 사업자 등록번호 894-88-00062
전화 1577-1675 팩스 070-8620-6633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543-1 대성디플리스 B동 333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6-서울구로-1399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도훈
Copyright © 2015 (주)골프파트너코리아(JKY).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